요즘 자도 자도 피곤하지요? EDIT

요즘 잘 잤는데도 낮에 하품이 나오고

이해 안되게 피곤해서 

인터넷 검색하다가 읽은 글인데

혹시 도움이 될까하여 올립니다.

그러니까 잠 잘자고, 물 많이 마셔야겠네요.

 

 

가을철, 잠 잘자도 몸이 찌뿌드드한 이유는?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이 되면 특별한 질환 없이도 쉽게 피로하고, 몸이 찌뿌드드하고, 잠을 충분히 자도 몸이 무거우면서 여기저기가 아프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서울수면센터 한진규 원장은가을철에는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상기도 감염이나 호흡 기관이 건조해지고 기능이 저하된다. 이렇게 되면 수면장애가 생기기 쉬워 피로를 느끼는 것이다 말했다. 따라서 잠을 자도 피곤함을 느끼는 사람은 실내의 온도는 20, 습도는 50~60% 유지해보자. 원장은 "온도와 습도만 적절하게 유지해도 숙면을 취했다는 환자들을 많이 만난다" 말했다.

 

습도와 기온 유지 뿐만 아니라 몸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루 2~2.5L 정도 물을 마시면서 체내 부족한 수분을 공급하면 좋다. 또한, 수면중에는 옷을 헐렁하게 입어 피부 접촉을 최소화하고 합성섬유 소재보다는 통풍이 잘되고 흡수력이 뛰어난 소재의 의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환절기에는 생체리듬의 변화로 주간에 조는 사람들이 늘게 되는데, 이러한 주간졸림증은 단지 계절적인 변화에서만 기인한 것이 아니라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

 

한진규 원장은특히 수면 일시적으로 호흡을 멈추는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경우 절대 간과해서는 안된다기온이 떨어지는 가을철에는 고혈압과 뇌졸중 등의 원인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말했다.

Leave Comments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